2015년 10월 2일 금요일

뉴욕 여행 후기

9월 14일에 출발해서 9월 30일에 돌아온 뉴욕으로의 여행은 내 인생의 좌우명처럼 짧고 굵었다. 애초 3개월 체류 계획의 여행을 대략 2 주 만에 그만둘 수 밖에 없었던 현실은 무척 당황스러운 것이었고, 결국 큰 내상을 남겼다. 하지만 이번 여행을 통해서 잃은 것 보다는 얻은 것이 훨씬 더 많았다는 사실을 위로로 삼아보려고 노력한다.
Union Square에서 사람들을 만났던 일은 육체적으로는 힘들었지만, 정말 좋았었다. 10일 동안, 즉 열 번을 Union Square에 나갔었는데 마치 한 순간에 지나간 것처럼 짧게 느껴진 시간이었다. 삶에 대한 주제에 대해 관심을 보인 이들은 90% 정도가 종교인들, 9.5%는 정신이 온전하지 못한 사람들, 그리고 0.5% 정도가 순수한 의도를 지닌 이들이었다. 종교인들에게는 욕을 먹었고, 정신 나간 사람들과는 친구가 되었고, 0.5%의 사람들에게는 마음과 명함을 주었다.
여행을 중도에 그만둘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아직 다 소화하지 못한 관계로 여기에 적을 수는 없다. 한가지 분명한 것은 어떤 특정한 일들에 대한 막연했던 깨달음이 좀더 확실해졌다는 것이고, 그로 인해 한층 더 강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